폴아웃 3 자동차 폭발시 버섯구름이 생기는 이유…

폴아웃 3 자동차 폭발시 버섯구름이 생기는 이유…

핵융합 엔진(Mircofusion reactor) 으로 움직이는 자동차가 보편화된 미래이기 때문이죠.

폴아웃 3 설정집에 보면 2070년에 핵융합 전지로 가는 자동차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와 비슷한 컨셉트 카가 있군요.

                        </div>

                        <br />

자동차 자체로 테러를 할 수 있겠네요.
몰고 백악관으로 돌진….ㅋㅋㅋ

You may also like...

7 Responses

  1. 음.. 댓글:

    간단히 말해 핵융합의 원료는 바닷물. 핵폭탄이나 원자력의 원료는 우라륨 이라는 말입니다. 즉 방사능이나 버섯구름은 원자력에서나 가능한말입니다.

    • DrYoo 댓글:

      Comment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가 찾아본 내용이랑은 좀 다르군요.
      일단 중수소와 삼중수소를 사용하는 핵융합의 경우는 방사성 폐기물이 생긴다고 합니다. sports.hankooki.com/…
      두번째로 버섯구름은 방사능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고, 좁은 지역에 매우 높은 온도를 가지는 열구(Fire ball)가 생기고 이것이 상승하면서 주변의 공기와 반응하여 생기는 것으로 방사능과는 상관없고, 핵분열이든 핵융합이든 뜨거운 열구만 있으면 생길 것으로 생각됩니다.
      www.newshankuk.com/n…

  2. 음.. 댓글:

    핵융합이라는 말에 핵이란 말이 들어가니까 원자력이나 우라륨을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전혀 다른거랍니다.. 님이 생각하시는 핵은 핵분열로 에너지를 얻고 그원료는 우라륨이기에 방사능등의 위험이 있지만.. 핵융합은 중수소 (보통 바닷물에서 추출합니다.)에서 추출하기에 방사능 위험이 전혀없고 오염물질이 만들어지지 않기때문에.. 현재 전세계가 이기술을 개발하려고 노력을 하는겁니다. 바닷물이 원료이기에 무한한 에너지가 될수있고 또한 폐기물이 없기때문에.. 더더욱 좋다고 볼수있습니다. (태양 빛과 열을 내는이유가 바로 핵융합에너지입니다. ) 핵융합로는 핵분열 원자로에서 나타나는 멜트다운 같은 사고가 일어나지 않고. 핵융합로의 제어 시스템 중 하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플라스마가 냉각되어 반응이 멈추게 되기때문에 안전하죠. (우리가 아는 원자력 즉 핵분열의 경우 핵융합과 반대로 제어 시스템이 작동하지않으면 반응이 가속화되죠.. 그래서 위험하다고 하는겁니다. )

  3. ㅋㅋ 댓글:

    퍼갈게요 ^^

  4. ㅋㅋ 댓글:

    퍼갈게요 ^^

  5. ㅋㅋ 댓글:

    퍼감

  6. ㅋㅋ 댓글:

    퍼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