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약간 변형되면 인간에게도 쉽게 감염..

요약: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구조를 몇 군데만 변형하면, 인간에게도 쉽게 감염될 수 있는데, 이미 자연계에서도 이 변형이 일부 일어났다.. 실험과정에서 바이러스가 유출되어 혹은 자연계에서 바이러스의 돌연변이가 생겨 전세계적 확산을 일으겨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

www.sciencetimes.co….

과학자들은 이 연구의 확대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수십 개의 다른 실험실에서 유사한 돌연변이 바이러스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우려를 표명했다. 전 세계적인 독감의 확산을 일으킬 수 있는 병원체가 우연한 사고로 인해 외부에 유출될 경우 걷잡을 수 없다는 것이다.


최근 영국 캠브리지 대학 연구팀이 푸시에와 가와오카의 연구로부터 얻어진 실험용 바이러스에서 볼 수 있는 다섯 가지 돌연변이 중 두 가지는 이미 다양하게 존재하는 조류독감 계통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결과는 H5N1 바이러스가 공기를 통해 인간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능력을 얻기 위해서는 인간에게서 나머지 세 가지 돌연변이만을 얻으면 된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문제는 이 세 가지 돌연변이가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이 얼마나 되는지에 있다.


이에 대해 연구팀은 세 가지 돌연변이가 단일 인간 숙주에서 진화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가 자연적인 상태에서 잠재적으로 심각한 위협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따라서 연구팀은 자연상태에서 진화할 수 있는 돌연변이에 대해 좀 더 정확한 위험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전염병 영화에서나 봤던 일들이 현실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